인류의 최고 철학자는 이러한 영역 전이가 지니는 위험성을 깊이 통찰한 바 있다.
2022년 말 기준으로 퇴직연금 잔액이 335조원에 이르렀으며 지난해 한 해만 40조원이 증가했다.퇴직연금은 연금 단지(pension pot)와 같은 역할을 할 따름이다.
연금채권 등이 필요하다.지금 업계에서는 확정기간형.저성장 환경 속에서 안정적인 은퇴소득을 제공할 수 있는 상품이 절실하다.
이들 인출상품이 개발되어도 인출은 여전히 복잡하고 난해하다.각 상품군에 인출 상품을 잘 갖출 필요가 있다.
김경록 미래에셋자산운용 고문 퇴직연금은 공적연금에 이어 연금 체계의 2층에 해당할 만큼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.
종신연금에는 연금 지급을 이연하여 나이가 80세 넘어서 지급하는 장수연금을 활성화하는 게 필요하다.공사비 증액 협상에 실패한 데에 따른 것.
박철한 건설산업연구원 부연구위원은 건설업계 숨통을 틔우려면 분양시장이 살아나야 하는데 내년 전망도 좋지 않다며 경영난을 겪는 건설사들이 늘 수밖에 없다고 했다.올해 3분기(7∼9월) 매출은 1조160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.
최동수 기자 firefly@donga.트리플 역세권으로 꼽히는 서울 동작구 노량진1구역 재개발 사업은 공사비가 높아 시공사를 못 찾고 있다.